대한민국 연륙교 다나와 !!! 시즌3 --- (6)
3월, 4월에 있었던 두번의 투어를 통해 부산서 진도까지 모든 연륙교를 돌아보았고, 시즌3는 해남과 목포사이의 임하도 부터 시작합니다.
목포대교, 압해대교, 천사대교가 자동차 전용도로로 이번에는 JEEP(95년식 yj)으로 다녀오는데 마눌이 같이함.
바이크로 김대중대교 통해 압해도까지 가서 천사대교 그냥 통과할 수도 있지만 어디에 공식적으로 글을 올린다던지 나중에 공식 자료로 쓰기에는 부적당함.
바이크로 가고 싶으면 목포 북항에서 안좌도 가는배에 실으면 됨. 그리고 나와서 크게 돌면됨.
부산에서 퇴근 후 밤이동 순천에서 1박후(5/4)) 2번국도로 해남 우수영까지갑니다.
2번국도 보성 방향 기러기주유소 앞 고개(그럭재)에 운무가 넘어오는데, 시작부터 예술입니다.
시작점이 해남 우수영이다보니 보물 503호 해남 명량대첩비를 영접하러갑니다.
해설을 보니 1688년에 제작되어 현자리에 세워졌는데, 1942년 일제가 민족말살정책으로 이 비를 강제 철거 경복궁 근정전 근처에 버려져 놓았습니다.
1950년 수습하여 해남 우수영 인근으로 내려왔다가 도로가 확장되면서 설립지인 현자리로 2011년에 돌아옴.
임진왜란 이 후부터 이순신 장군은 시대에 관계없이 모두가 존경했다는것 확인할 수 방문지였습니다.
63. 임하교 (해남 우수영 - 임하도)
물살이 빠른 울돌목에서 숭어를 뜰채로 잡는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숭어도 말리나?
64. 신항교 (영암 사호읍 - 고하도)
다리건너 좌측길로 들어서면 목폐선들이 즐비함. 유화 그리기 딱 좋은풍경
65. 목포대교 (고하도 - 목포 북항)
판옥선 형태의 고하도 전망대에서 본 용머리해안과 목포대교. 그리고 유달산
주차장에서 케이블카 정류장까지 300m, 케이블카에서 전망대까지는 가벼운 산행 500m
다리건너 목포해양대학교에서 본 목포대교
66. 압해대교 (목포 연산동 - 압해도)
67. 천사대교(압해 송공 - 암태 오도선찬장)
다리건너 오도선착장 인근에서 본 천사대교
너무나 유명한 암태도 기동삼거리 동백머리 벽화 (꽃이 없는 계절엔 조화를 붙인답니다. 비밀)
몽돌바다캠핑장에 하루 짐을 풉니다. 오후 5시전에 들어와야하고 오전 9시 이전에 나갈 수 없음. 좀 까다로움. 매너타임.
68. 은암대교(암태도 - 자은도)
자은도 분계해수욕장
구장해변앞 구리도, 할미도 잇는 데크로드
나오는 방향 은암대교
69. 추포대교(암태도 - 추포도)
신안은 갯벌입니다.
나오는 방향 좌측에 노만사(寺)가 있고 10분정도 낮은 산행을 하면 암태도 1경인 마당바위가 나옵니다.
노만사 입구에서 본 추포대교
일반적인 절의 배치는 없고 요사채와 대웅전만 있는 작은 사찰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400년) 송악이 있다.
마당바위에 도착하니 파노라마로 암태의 갯벌과 1004섬이 펼쳐지는데...
70. 중앙대교(암태도 - 팔금도)
다리밑은 암태남강항이다. 여기서 비금도 가는 배를 탈 수 있다. 작년에 비금도 그림산 트래킹을 올린적 있는데 대한민국 10경안에 들어간다. 신안에서는 이번투어 포함해도 1경이다.
암태도에는 마당바위가 있다면 팔금도에는 채일봉 전망대가 있다.
본도로에서 비포장으로 2km정도 오르면 등산로 입구가 있다. 15분정도 등산하면 360도뷰 전망이 펼쳐진다.
방금 건너온 중앙대교도 보이고 그 뒤에 천사대교. 방향에 따라 비금도도 보인다